메르세데스 벤츠는 포뮬러1 에서 파생된 하이브리드 기술을 탑재한 2024년 메르세데스 AMG C63 S E 퍼포먼스를 디지털 프리미어 했습니다.
리터당 출력은 238마력으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4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F1의 하이브리드 기술을 탑재해 총 출력은 680마력/1020Nm를 발휘하는 가장 강력한 C클래스입니다.
메르세데스 AMG C63 S E 퍼포먼스에는 전면에 세로로 놓인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2.0리터 4기통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했으며 2단 기어의 전기 모터를 탑재했습니다.
전기모터는 가스 터보차저의 터보러그를 없애는 기능과 정지 상태에서 힘차게 가속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사양은 포뮬러1 과 같은 시스템입니다.
AMG 자체 개발 배터리는 혁신적인 냉각 시스템을 통해 엔진과 합쳐 680마력/1020Nm로 지금까지 가장 강력한 프리미엄 세단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AMG C63 SE 퍼포먼스에는 C63 최초로 탑재되는 완전 가변 전륜구동 시스템 AMG Performance 4MATIC+를 사용해 구동력을 드라이빙 플레저를 더욱 높이는 드리프트 모드를 탑재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이 세그먼트의 또 다른 독특한 기능인 액티브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기본 장착되었습니다.
디자인은 보다 근육질의 비율로 일반 C클래스와는 크기가 다릅니다.
보닛에는 에어 아울렛이 추가되고 프론트 엔드는 50mm 연장되어 프론트 핀 장비는 더욱 넓어졌습니다.
트렁크 리드에는 에어 플로우 브레이크지라고 불리는 스포일러가 가까워져 스포티함을 더했습니다.
19인치 AMG 알루미늄 휠이 표준 장비 옵션으로 20인치 단조(포지드)휠도 선택 가능합니다.
인테리어는 AMGSL에서 채용된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전용 AMG 퍼포먼스 스포츠 시트는 세련된 인상을 주며 스포티한 면과 럭셔리 면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물론 최신 버전의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만, 스포츠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호평은 없는 것 같습니다.
AMG C클래스는 2016년까지 자연흡기 V8 엔진을 채택했고, 선대까지는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이 채택돼 사전정보에서는 V8 하이브리드 엔진이 되지 않겠느냐는 소문이 돌았지만 끝내 V8 엔진은 없앤 것 같습니다.
새로운 AMG C63 SE 퍼포먼스는 살룬(세단)과 에스테이트(웨건)의 2 타입 전개로 사륜의 차체중량이 2111kg으로 에스테이트가 2145kg이 됩니다.